티스토리 뷰
목차
각각의 사람들은 크고 작은 걱정, 걱정, 스트레스, 그리고 불안을 가지고 삽니다. 그들은 관계, 미래에 대한 걱정, 재정적인 어려움, 건강 문제, 그리고 일로 인한 스트레스로 고통받습니다. 일조량이 적은 겨울은 불안과 우울증을 증폭시킬 수 있는 계절입니다.
반면 가지에 새싹이 돋아나고 겨울 내내 얼어붙은 자연이 깨어나는 봄은 새로운 기분과 마음가짐으로 내일을 준비할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봄을 맞아 머리를 비우고 마음에 휴식을 주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마음 챙김 명상
마음의 평화를 찾는 방법 중 하나는 마음 챙김 명상입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과거에 있었던 일이나 미래에 일어날 일을 생각할 때 불안하고 불안합니다. 마음 챙김 명상은 생각을 비우고 현재의 호흡과 의식에 집중함으로써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명상은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잠들기 전, 또는 불안과 스트레스에 쫓길 때 최소한 5분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긴장과 불안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명상이 처음이라면 유튜브에서 전문가들이 만든 명상 콘텐츠를 검색하거나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하면 들어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기 쓰기
일기를 쓰는 것도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생각과 감정을 글로 적으면 여러분의 상황을 객관화하고 여러분이 시간과 에너지를 적절하게 사용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평가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자신이 쓴 일기를 다시 읽는 과정을 통해 지금 무엇이 잘못됐는지, 앞으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등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정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즐겼는지, 무엇이 보람이 있었는지를 기록한다면,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이 에너지가 넘치고 자랑스러워하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만약 일기를 쓰는 것이 낯설거나 부담스럽다면, 한두 문장을 쓰는 것으로 시작하세요. 그날 있었던 일이나 자신의 감정을 간략하게 기록하면서 천천히 일기를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매일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정보의 양 줄이기
스트레스를 줄이는 또 다른 방법은 정보와 뉴스의 양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면서 포털 사이트, SNS, 유튜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흡수합니다.
이 정보 중 일부는 유용하지만, 일부는 우리를 불안, 분노, 무력감에 빠뜨립니다. 책 '디지털 미니멀리즘'을 쓴 칼 뉴포트 조지타운대 교수는 뉴욕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뉴스 소비 행태를 점검해야 한다"며 신뢰할 수 있는 매체 한두 개를 골라 정해진 기간 동안만 읽으라고 조언했습니다.
자유시간에 거의 반사적으로 인스타그램이나 틱톡, 유튜브 앱을 여는 것보다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거나, 산책을 하는 등 나만의 휴식 방법을 찾는 것이 뇌에 정보가 과중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공간 정리하기
공간을 정리하고 정리하는 것도 기분 전환에 효과적입니다. 뉴멕시코 대학의 캐서린 앤더슨 박사는 "혼돈의 공간은 명확한 생각을 방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간을 청소하면 생산성과 집중력이 향상될 수 있으며, 청소와 정리 과정에서 활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